와이제이엠게임즈, 중국 VR시장 공략… 하이퍼리얼과 MOU 체결

작성자
yjm
작성일
2017-03-27 16:50
조회
255
와이제이엠게임즈, 중국 VR시장 공략… 하이퍼리얼과 MOU 체결

 VR HMD ‘파노(Pano)’에 최적화한 VR게임 공급

2017년 3월 27일 –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 민용재)가 지난 26일 북경 케리 호텔에서 중국 VR HMD 제조•플랫폼 기업 하이퍼리얼(Hypereal)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중국 VR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하이퍼리얼은 최근 ‘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7’에서 신형 VR HMD '파노(Pano)'를 공개해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 중국 상하이를 기반으로 VR HMD 제조부터 콘텐츠 개발, 자체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유통 분야까지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VR전문기업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이번 MOU를 통하여, ‘포브(FOVE)’를 통해 일본 유저들에게 당사의 콘텐츠를 선보이게 된 것처럼, ‘파노’를 통해 중국 유저들에게 양질의 VR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파노’는 비교적 낮은 사양의 갖춘 PC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2K OLED 디스플레이에 90Hz 주사율, 11ms 지연율, 가로 세로 2.5제곱미터 규모 룸트랙킹이 가능한 제품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HTC 바이브와 유사한 수준의 성능으로 최상급의 VR경험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는 “향후 중국 시장에 동사의 VR게임을 확산시킬 것”이라며, “양사의 강점을 살려 유의미한 성과를 내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