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Raw Data’·‘Kart Chaser’ 시연회 성료

작성자
yjm
작성일
2017-02-15 13:00
조회
272
-1인칭 액션 FPS·카트 레이싱 장르 VR게임… 호평 속 시연회 마쳐

2017년 2월 15일 –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 대표 민용재)가 퍼블리싱하는 VR게임 '로우 데이터(Raw Data)’와 '카트 체이서(Kart Chaser)’의 미디어 시연회가 15일 열렸다.

본 시연회는 VR PC방 ‘브리즈(VRIZ)’ 홍대본점 오픈을 기념해 양사 주요관계자가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합작법인 주연YJM 설립을 완료했으며, 오프라인 VR사업을 본격화해 나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는 20개 이상의 게임 전문 매체가 참석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측은 특히 2:2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아케이드 VR 버전 ‘로우 데이터’와 출시 1호 VR게임인 ‘카트 체이서’를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로우 데이터’는 1인칭 액션 FPS 장르로, VR게임 최초로 스팀에서 월 10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한인기작이다. 미국 서바이오스(Survios) 사가 개발했으며, HTC 바이브를 지원한다.

‘카트 체이서’는 가상현실 속 트랙 위에서 아이템전, 스피드전 등 실감나는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레이싱 VR게임이다. 지난달 26일 스팀 출시 이후 VR차트 ‘탑 셀러(Top Sellers)’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사 와이제이엠브이알이 개발했으며, HTC 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지원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자는 “시연회를 통해 당사 VR게임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향후 공개 예정인 와이제이엠게임즈의 VR게임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VR게임·콘텐츠 전문기업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다수의 VR게임들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외 유저들에게 차례로 선보이며 VR게임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의 VR게임 미디어 시연회 현장>